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학적] 2024-2학기 학적변동(휴학/복학/자진유급) 신청 안내 / Apply for Leave of absence/Re-registration for 2024 Fall semester 2024/06/10

경영대학 RC 행정팀/임현진 2024/06/10 추천 0 / 신고 0 조회 : 1470

URL복사/SNS공유

http://bizug.hanyang.ac.kr/surl/j9OB

내용 한국 학생 휴학/복학/자진유급 등 안내


1. 휴학


  가. 신청 기간
    1) 정규 일정 : 2024.07.08.(월) ~ 07.19.(금)
    2) 추가 일정 : 2024.07.23.(화) ~ 07.30.(화)
    3) "학업연장자(추가 학기자)" 일정 : 2024.08.23.(금) ~ 08.27.(화)
         ※ 학업연장자는 졸업식 종료 이후 휴학 신청 가능

  나. 신청 방법 : HY-in portal 로그인 >> 신청 >> 학적변동 >> 신청구분 선택 >> 신청사유 입력 >> 신청

  다. 제출 서류
    1) 일반휴학 : 별도 제출 서류 없음
                          ※ 단, 일반휴학 신청 사유가 "병가"일 경우 휴학신청서 및 진단서(종합병원 4주 이상) 제출 필요 
    2) 입대휴학 : HY-in portal에서 입대휴학 신청 후, "입영통지서 or 복무확인서 스캔본(촬영본)" 첨부파일로 업로드
                          ※ 입대일로부터 30일 이내 신청 건만 결재 가능하므로, 입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신청 필요(입영 연기 방지)
                          ※ 입대일이 개강일로부터 7주 이후인 경우, 일반휴학을 먼저 신청해야 하며 학생의 휴학이 한 학기 소진

  라. 유의사항
    1) 위 기간 외 휴학 절대 불가 (단, 입대휴학은 기간 상관없이 신청 가능)
        ※ 개강 이후 휴학은 부득이한 경우(ex : 학생 본인의 입원 수술, 수재/화재 피해 등)에 한하여, 사유서(각서) 등 필수 제출 후 학부(과)장 심사 후 가능
            (단, 개강 7주 이후 휴학 시 해당 학기 성적 산출되며, 해당 학기 등록금도 소진됨)
            (위 사항에도 불구하고 4학년 졸업예정자의 경우 어떠한 사유에 의해서도 개강 7주 이후 휴학 불가)
        ※ 기타휴학(ex : 고시 1차 합격자를 위한 총장이 허락하는 휴학 등)은 행정팀에 별도 문의 필요
    2) 일반휴학은 등록금 데이터 생성일 익일인 8월 초 일괄 결재 예정이며, 등록휴학 기간은 따로 없음
        ※ 등록휴학을 희망하는 자는 휴학 결재를 늦게 해주므로 그냥 등록 기간에 등록금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납부하면 됨
        ※ 개인 사정으로 휴학 결재가 빨리 나야 하는 학생은 행정팀에 별도 문의
        ※ 등록금 데이터 생성일 이전(8월 초 예정) 입대휴학 결재난 학생 중 등록금 납부를 희망하는 자(장학금으로 등록금 감면이 필요한 자 포함)는 행정팀에 별도 문의
    3) 휴학은 신청 시 기본 1년(2학기)이며, 휴학 후 1년이 경과하여 휴학 연장을 희망하는 경우 "복학을 신청하고 결재가 나면, 휴학을 재신청"해야 함
         ※ 복학 후 휴학 재신청하지 않을 시, "휴학만료제적" 처리됨
    4) 각종 제출 서류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처리 필요
    5) 수강신청 후 휴학하는 경우, 기존 수강신청 내역은 전부 삭제되며 복구 불가




2. 복학

  가. 신청 기간
    1) 정규 일정 : 2024.07.08.(월) ~ 07.19.(금)
    2) 추가 일정 : 2024.07.23.(화) ~ 07.30.(화)

  나. 신청 방법 : HY-in portal 로그인 >> 신청 >> 학적변동 >> 신청구분 선택 >> 신청사유 입력 >> 신청

  다. 제출 서류
    1) 일반휴학 후 복학 : 별도 제출 서류 없음 
    2) 입대휴학 후 복학 : HY-in portal에서 복학 신청 후, "전역증 or 병적증명서 or 주민등록초본(병력기입)" 첨부파일 업로드
                                       ※ 단, 전역일이 수강신청 기간 이후일 경우, 개강 후 행정팀에 전역증 실물 추가 제출 필요 
    3) 자진유급복학 : HY-in portal에서 복학 신청 후, ①자진유급복학원서, ②성적폐기확인서, ③학기별성적조회표를 행정팀으로 제출해야 하며, 입대휴학 후 자진유급복학자의 경우 전역 증빙 서류(ex : 병적증명서 등)을 추가 제출해야 함

  라. 유의사항
    1위 기간 외 복학 절대 불가(수강신청 관련 문제 발생)  
    2) 모의수강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본인 학년의 모의수강신청일 전날까지 복학 신청 필수
    3) 각종 제출 서류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처리 필요
    4) 자진유급복학 결재를 취소해도 성적은 복구되지 않으므로, 자진유급복학 희망자는 반드시 신중을 가할 것
    5) 유급 후 한 학기를 이수하지 않은 자는 교내 모든 장학금을 수혜할 수 없음
    6) 월반 복학자(학기를 건너뛰는 복학)의 경우, 건너뛴 학기의 필수과목을 졸업하기 전까지 이수해야 졸업 가능하며, 수강신청 학년 제한, 교과목 시간표 중복 등으로 희망하는 시기에 졸업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할 
    7) 개강일 이후 전역예정자가 복학을 희망하는 경우, "①소속부대장추천서, ②전역예정증명서, ③휴가관련증서 각 1부, ④본인각서(수업결손이 예상되는 경우, 자유양식)"를 첨부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하며, 전역 이후 행정팀에 "전역증 or 병적증명서 or 주민등록초본(병력기입)"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단, 휴가를 이용해도 수업일수의 2/3을 채우지 못하는 경우 복학 불허




3. 자진유급

  가. 신청 기간 : 2024.07.08.(월) ~ 07.19.(금)

  나. 신청 방법 : HY-in portal 로그인 >> 신청 >> 학적변동 >> 신청구분 선택 >> 신청사유 입력 >> 신청

  다. 제출 서류 : HY-in portal에서 자진유급 신청 후, ①자진유급신청서, ②성적폐기확인서, ③학기별성적조회표를 행정팀으로 제출

  라. 유의사항
    1) 위 기간 외 자진유급 절대 불가
    2) 자진유급 가능학기는 최대 8학기이며, 재적기간 중 총 2회까지 가능
    3) 자진유급 결재를 취소해도 성적은 복구되지 않으므로, 자진유급 희망자는 반드시 신중을 가할 것
    4) 유급 후 한 학기를 이수하지 않은 자는 교내 모든 장학금을 수혜할 수 없음 
    5) 졸업 예정자(4학년 막학기 학생 및 학업연장자)는 자진유급 신청 불가



----------------------------------------------------------------------------------------------------------------------------------------------



외국인 학생 Foreign students



1. 휴학 / Leave of Absence
  A. 신청 기간(Application period) : 2024.08.15.(Thu) ~ 21.(Wed)
  B. 신청 방법(How to apply) : HY-in portal >> 신청(Services) >> 학적변동(Registration status) >> 휴학신청(Leave of absence) >> 신청구분 선택(Select "Type of absence") >> 신청사유 입력 >> 신청(Apply)


2. 복학 / Re-registration
  A. 신청 기간(Application period) : 2024.07.08.(Mon) ~ 19.(Fri)
  B. 신청 방법(How to apply) : HY-in portal >> 신청(Services) >> 학적변동(Registration status) >> 복학신청(Re-registraton) >> 관련 사항 입력(Fill out the form) >> 신청(Apply)



* 외국인 학생의 휴학/복학 등은 "국제팀"에서 관리하므로, 상세 사항은 국제팀 안내에 따를 것
   (참고) 국제팀 홈페이지 : https://oia.hanyang.ac.kr/

* The OIA(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handles foreign students' leave of absence/re-registration.
   So follow the OIA's guidance for details.
   (Reference) OIA's homepage : https://oia.h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