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 환경변화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금융 산업의 전문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글로벌 금융전문가양성


파이낸스경영학과는 최근의 금융시장 환경변화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금융 산업의 전문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글로벌 금융전문가양성을 목표로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금융(Finance)경영학과에 입학하는 학생은 경영학도로서의 기본 자질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경영학 과목을 이수함과 동시에 금융전문가로서의 특화를 위해 재무, 금융전공 교과목을 기본으로 경제학 및 수하 등 연계된 교과목을 폭넓게 이수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본인의 적성과 희망에 따라 진로를 선택하고 재무금융전공 지도교수의 철저한 지도로 최적의 교과 과정을 선택, 수강할 수 있는 맞춤형 교과 과정을 수학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최적의 학습은 물론 지도교수와 형성된 돈독한 유대관계를 지속해서 이어갈 것입니다.

졸업 후에는 주로 은행, 보험, 증권사 등 금융기관에 취업하여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금융공학전문가, 금융위험관리전문가 등으로 역할을 하게 되며, 일반기업에 입사하여서도 회사업무의 핵심인 재무관련 분야에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물론 교비 해외유학제도 등의 장학혜택을 이용하여 학자로서의 길을 걸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학 수학 기간동안 CPA(공인회계사), CFA(국제공인재무분석사) 등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과과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재학 중 성적 상위자에게는 미국대학 1년 유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주요 금융사의 다양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실무에 적용 가능한 이론과 실무로 무장된 글로벌금융인을 배출해낼 것입니다

   
인사말 이미지
 

오지열 파이낸스경영학과장